Android2011. 1. 4. 18:22
구글 개발자 페이지에는 Reference 페이지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MSDN 페이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 클래스 등등의 스펙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예제코드가 빈약해서 투덜투덜하게 되지만, 아래에 소개할 간단한 Tip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Android API Level은 벌써 9까지 존재합니다.

버전이 높아지면서 패키지, 클래스, 멤버함수 등이 추가되거나 변경되는데,

항상 버전관리를 염두에 둬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를 하나하나 체크하는 것도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글 개발자 페이지에서는 이를 Filtering 할 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페이지 우측 상단에는 "[√] Filter by API Level"이라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체크[√] 를 하면, 활성화 되는데, 여기서 개발중인 App의 API Level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 밑에는 "Since:API Level 1"이라고 적혀있는데, 이는 VideoView 위젯이 API Level 1 시절에 추가되었다는 의미입니다. Reference 페이지를 보다 보면, 클래스마다, 함수마다 각각의 API Level을 적어 두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Filter Level을 4로 설정하면, 사용할 수 없는 함수명이 비활성화됩니다.
확인해보니, VideoView의 resume() API Level 8 에서 추가된 기능이네요.



다음은 Filter Level을 7로 설정했을 때, 사용할 수 없는 패키지명이 비활성화되는 예제입니다.
역시, 확인해 보니, ..admin과 ..backup 패키지는 API Level 8에서 추가된 녀석들이네요.



Filter Level을 8로 설정했을 때, 비활성화된 클래스입니다.
OverScroller는 API Level 9에서 추가된 녀석이라고 하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Posted by 데브로망스